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은평천사원 로그인

은평천사원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로그인

닫기


언론보도

HOME > 천사원소식 > 열린마당 > 언론보도

ABL생명 "보험은 사랑...'사랑의 온도 제도 ' 도입"

페이지 정보

작성자 변현정 작성일18-10-30 11:50 조회11회 댓글0건

본문

4ed7649858f624013a461c0dd936d77d_1540867 

 

ABL생명 "보험은 사랑… '사랑의 온도 제도' 도입"

하영인 기자 | hyi@newsprime.co.kr | 2018.10.25  

[프라임경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과 사회 공헌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가운데 국제적 비영리단체 BSR(Business for Social Responsibility)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윤리적 가치를 존중하고 사람, 공동체, 그리고 자연환경을 존중하는 방식으로 상업적 성공을 거두는 것'이라고 정의했다.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고 나눔 경영을 실천, 지속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기업들의 행보를 조명해본다.

 

ABL생명은 '보험은 사랑'이라는 신념을 갖고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 그 중에서도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역점을 두고 있다.

사내 기부 프로그램인 'Make a Donation', 어린이들을 위한 리더십 캠프, 전국에서 펼쳐지는 임직원과 설계사들의 봉사활동이 대표적이며, ABL생명의 임직원과 보험설계사들은 소외된 이웃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 상부상조와 나눔 정신을 실천 중이다.

지난 2013년 5월 론칭한 Make a Donation은 사회복지기관인 굿네이버스, 어린이재단, 세이브더칠드런과 파트너십을 맺고 각각 △방임 어린이 지원(희망나눔 방학교실) △저소득층 어린이 인재양성(미래와 희망) △빈곤아동 치료비 지원사업(한 생명 살리기)을 함께 전개하고 있다.

여기에 사내 봉사활동 기금 '러브펀드'는 올해로 11년 째 운영 중이다. 이를 포함한 총 4가지 기부 프로그램 중 임직원은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기부하고 있다. 회사도 임직원 기부금과 동일한 금액을 1:1 매칭 지원한다. 이렇게 조성된 기금은 어린이들을 위한 복지사업, 사내 봉사활동 기부금 등으로 쓰인다.

아울러 2014년 6월 설계사를 대상으로 Make a Donation이 새로 도입됐다. 기부를 신청한 설계사는 신계약 1건을 체결할 때마다 1000원씩 기부하고 있으며 이 또한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1:1로 매칭해 지원한다.

ABL생명은 매월 셋째주 목요일이면 '나눔의 날'을 정해 회사에서 결연을 맺고 있는 단체의 협력 기관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친다. 어린이보육시설에서 환경 미화 봉사, 보육 및 놀이봉사 등을 전개하며 연말에는 소외된 이웃을 대상으로 김장나눔과 연탄나눔 봉사를 실천한다.

이와 별개로 회사 임직원 역시 자발적으로 봉사팀을 결성해 사랑의 집짓기, 어린이 보육시설 지원, 사회복지시설 일손 돕기, 환경정화 등의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전국 각 지역단과 지점에서도 설계사들이 중심이 돼 홀몸 어르신 등을 위한 봉사활동에 열심이다.

회사는 임직원들의 봉사활동을 독려하고 설계사와 함께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나누는 보험정신을 전파하고자 '사랑의 온도 제도'를 도입했다. 봉사 1회당 사랑의 온도 30도 적립, 기부 1만원당 사랑의 온도 1도 적립을 기본 구조로 하며, 매해 연말 사랑의 온도가 가장 높은 직원을 선정해 'The Hottest of ABL' 상을 부여하고 있다.

ABL생명은 임직원과 설계사들에게 회사의 사회공헌활동을 알리고 그간의 나눔 활동을 칭찬하고 격려하기 위해 2014년부터 해마다 '사회공헌 페스티벌'을 연다. 행사에는 사회복지기관들이 참여해 ABL생명과 함께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발표하고 임직원들이 난민 체험, 나눔 관련 심리테스트, 결식아동 지원 캠페인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별도 부스를 운영한다.

ABL생명이 1992년부터 20년이 넘게 실시하고 있는 초등학교 어린이 회장단 수련회는 회사의 대표적인 어린이 지원사업이다. 1년에 두 번씩 서울시 초등학교 전교회장 어린이 200여명을 회사 연수원으로 초대하는 이 수련회는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리더십을 심어주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해당 수련회는 1박2일간 마술 공연, 리더십 강연, 금융 교육, 나의 꿈 발표 등의 프로그램으로 짜여졌다. 지금까지 1만3500명이 넘는 어린이들이 참가했다.

뿐만 아니라 ABL생명은 해외 낙후지역에서 구호 작업을 벌이는 굿네이버스 직원과 자원봉사자들에게 △해외 체류 중 의료 지원 △의료 기관 긴급 후송 및 본국 송환 △항공과 숙소 예약, 긴급 연락 대행, 법률 지원 등 현지 체류에 필요한 각종 컨시어지 서비스 등 해외 응급지원 서비스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추천 0 비추천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